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원스휴먼 스타크롬
- 원스휴먼 요리
- 테슬라 오늘시황
- 실버 해안 리조트 거주지 탐색
- 실버 해안 리조트 비밀상자
- 2차 비상계엄
- 원스휴먼 쿠폰
- 소모성 재료 환급
- 테슬라 시황
- 거주지 탐색
- 당뇨 소모성 재료 환급
- 당뇨 소모성 재료
- 당뇨 소모성 재료 한시적 특례
- 원스휴먼 황금양
- 당뇨 소모성 재료 지원
- 유광버섯 통조림
- 소모성 재료 건강보험공단
- 원스휴먼 황금양 구하기
- 소모성 재료 등록
- 원스휴먼 먹이
- 원스휴먼 동물
- 원스휴먼 레시피
- 레시피 파밍
- 당뇨 소모성 재료 처방전 없이
- 원스휴먼 황금양털파밍
- 원스휴먼 레시피 파밍
- 테슬라 방산진출
- 실버 해안 리조트
- 소모성 재료
- 원스휴먼 사료
Archives
- Today
- Total
0101011001010111
Android & Kotlin _ drawable 폴더 정리 본문
728x90
반응형
drawable 폴더에는 이미지와 각종 xml들로 복잡하게 될텐데,
이러한 drawable 폴더는 , 따로추가로 하위 폴더를 추가해 정리할 수 없다.
다만 이들의 이름을 정할때 규칙같은 것으로 정리 할 수 있는데,
해당 방식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자.
Android의 res/drawable 디렉토리 내에서 서브폴더를 사용하여 리소스를 직접적으로 구분하는 것은 공식적으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res/drawable 안에 서브폴더를 만들어 리소스를 분류하는 것은 안드로이드 빌드 시스템에서 인식되지 않아요.
그러나 프로젝트의 구조와 명명 규칙을 통해 일종의 '가상' 폴더 구조를 만들어 리소스를 조직화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 res/drawable 안의 PNG 파일들을 다음과 같이 이름을 지어 구분할 수 있습니다:
- icon_home.png
- icon_settings.png
- XML 파일들은 다음과 같이:
- shape_rounded_corner.xml
- selector_button.xml
또는, 특정 카테고리의 리소스를 구분하기 위해 접두사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bg_ : 배경 이미지나 shape xml 파일에 사용
- ic_ : 아이콘 이미지에 사용
- sel_ : selector xml 파일에 사용
이런 식으로 접두사나 명명 규칙을 통해 res/drawable 안의 리소스들을 조직화하면, 복잡성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Kotlin > [스스로]Kotlin&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_kotlin - dimen에 대해서! (0) | 2023.08.31 |
---|---|
코딩을 하다보면, 파일 이름 수정하는데 굉장히 번거로울 거다 ! 그럴때 쓰는 프로그램 ! (0) | 2023.08.31 |
Android_Kotlin / 실수로 지웠을 때 복구 팁! (0) | 2023.08.31 |
RecyclerView에 대해 새로 알게 된 사실, (0) | 2023.08.28 |
저번 과제 login 페이지 만들기 다시하기 (0) | 2023.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