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원스휴먼 황금양 구하기
- 믹스커피추천
- 원스휴먼 쿠폰
- 원스휴먼 황금양털파밍
- 2차계엄
- 윤석열
- 일론머스크
- 원스휴먼 레시피 파밍
- 커피추천
- 원스휴먼 황금양
- 홈플러스
- 원달러환율
- 유광버섯 통조림
- 계엄령 외신반응
- 비상계엄령
- 원스휴먼 스타크롬
- 원스휴먼 동물
- 레시피 파밍
- 원스휴먼 먹이
- 홈플러스 시그니처 모카골드믹스커피
- 시그니처
- 2차 비상계엄
- 원스휴먼 요리
- 국방부
- 원스휴먼 레시피
- 원스휴먼 사료
- 1203계엄령
- 계엄령
- 믹스커피
Archives
- Today
- Total
0101011001010111
kotlin4-2 예외처리의 활용 본문
728x90
반응형
옷.. 이건 처음 보는 개념이다. 좀더 집중해서 공부해보자.
예외처리의 활용
: 프로그램 실행도중에 발생하는 예외를 적절하게 처리해요. // 이거 정말 중요
설명▼
-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 알 수 있는 컴파일 에러를 오류 라고 합니다.
-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도중에 발생하는 런테임 에러인 예외가 발생할 수 있음.
-실행도중 예외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이 비정상으로 종료됨 (푸쉬이이ㅣ이익..)
Kotlin은, try-catch와 throw로 예외를 처리해요.
#try-catch의 기본구조
fun method1() {
try {
예외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는 코드
} catch(예외종류) {
예외가 발생했을때 처리할 코드
}
}
▲ 위 코드에 대한 설명
#throw의 기본 구조
fun method1(num1:Int) {
if(num1 > 10) {
throw 예외종류
}
}
강의 설명 :
method1이 있고, throw라는 걸 통해서 그냥 예외를 던지는 거예요.
예외를 던지기만 하고 예외가 발생했을 때 어떤 처리를 해라 이런건 아닙니다.
단지 그냥 종료 되지만 않게 예외가 발생했다 하고 안정적으로 던지는 역할이에요.
ㄴ ????????????예????이게 뭔말이야 대쳌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 어디다가 던지는데요...? ㅠㅠㅠㅋㅋㅋ
강의 :
그래서 안정적으로 뭔가 예외가 발생했을 때, 로그를 남기거나 뭔가 기록을 하거나 처리를 하고 싶으면 try-catch를 쓰는게 맞겠죠?
이렇게 강의는 종료 되었다.
ㅎㅎ ㅠ
728x90
반응형
'Kotlin > 스파르타_코틀린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lin_4-5 널 세이프티 ? !! ?. ?: (0) | 2023.08.02 |
---|---|
kotlin4-4 지연 초기화 (0) | 2023.08.02 |
kotlin4-3 예외처리의 필요성 (0) | 2023.08.02 |
kotlin4-1 접근제한자 (0) | 2023.08.02 |
3주차까지 내용은 이전 네이버 블로그에 정리 해 두었다. (0) | 2023.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