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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4-2 예외처리의 활용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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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 이건 처음 보는 개념이다. 좀더 집중해서 공부해보자.
예외처리의 활용
: 프로그램 실행도중에 발생하는 예외를 적절하게 처리해요. // 이거 정말 중요
설명▼
-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 알 수 있는 컴파일 에러를 오류 라고 합니다.
-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도중에 발생하는 런테임 에러인 예외가 발생할 수 있음.
-실행도중 예외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이 비정상으로 종료됨 (푸쉬이이ㅣ이익..)
Kotlin은, try-catch와 throw로 예외를 처리해요.
#try-catch의 기본구조
fun method1() {
try {
예외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는 코드
} catch(예외종류) {
예외가 발생했을때 처리할 코드
}
}
▲ 위 코드에 대한 설명

#throw의 기본 구조
fun method1(num1:Int) {
if(num1 > 10) {
throw 예외종류
}
}
강의 설명 :
method1이 있고, throw라는 걸 통해서 그냥 예외를 던지는 거예요.
예외를 던지기만 하고 예외가 발생했을 때 어떤 처리를 해라 이런건 아닙니다.
단지 그냥 종료 되지만 않게 예외가 발생했다 하고 안정적으로 던지는 역할이에요.
ㄴ ????????????예????이게 뭔말이야 대쳌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 어디다가 던지는데요...? ㅠㅠㅠㅋㅋㅋ
강의 :
그래서 안정적으로 뭔가 예외가 발생했을 때, 로그를 남기거나 뭔가 기록을 하거나 처리를 하고 싶으면 try-catch를 쓰는게 맞겠죠?
이렇게 강의는 종료 되었다.
ㅎㅎ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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