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당뇨 소모성 재료 지원
- 실버 해안 리조트
- 소모성 재료 등록
- 원스휴먼 요리
- 소모성 재료
- 소모성 재료 건강보험공단
- 실버 해안 리조트 거주지 탐색
- 테슬라 방산진출
- 테슬라 오늘시황
- 원스휴먼 레시피 파밍
- 원스휴먼 먹이
- 당뇨 소모성 재료
- 원스휴먼 쿠폰
- 소모성 재료 환급
- 원스휴먼 레시피
- 원스휴먼 황금양
- 원스휴먼 스타크롬
- 당뇨 소모성 재료 환급
- 2차 비상계엄
- 원스휴먼 사료
- 원스휴먼 황금양 구하기
- 유광버섯 통조림
- 테슬라 시황
- 실버 해안 리조트 비밀상자
- 원스휴먼 동물
- 원스휴먼 황금양털파밍
- 거주지 탐색
- 당뇨 소모성 재료 한시적 특례
- 당뇨 소모성 재료 처방전 없이
- 레시피 파밍
- Today
- Total
0101011001010111
Android4-3. 액티비티에 생명주기_(실습) 콜백 메소드 호출순서 살펴보기 본문
Android Studio에서 수명주기 콜백 메소드를 쉽게 생성하는 방법
1. 수명주기 콜백 메소드를 생성하고자 하는 클래스(예, FirstActivity)의 소스코드를 연다.
2. 메소드를 생성하고자 하는 소스코드의 위치에 커스를 위치 시킨 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통해 Generate 메뉴를 실행시킨다.
3.Override Methods.. 메뉴를 선택 후 , 생성하고자 하는 메소드를 선택한 후 , OK버튼을 클릭한다.
- 콜백 메소드 안에 로그를 출력하는 코드를 삽입한다.
Log.i("tag string", "Log message");
class First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first)
Log.i(TAG, “onCreate()")
//생략..
}
val TAG = "FirstActivity_Lifrcycle"
override fun onStart() {
super.onStart()
Log.i(TAG, "onStart()")
}
override fun onResume() {
super.onResume()
Log.i(TAG, "onResume()")
}
override fun onPause() {
super.onPause()
Log.i(TAG, "onPause()")
}
override fun onStop() {
super.onStop()
Log.i(TAG, "onStop()")
}
override fun onRestart() {
super.onRestart()
Log.i(TAG, "onRestart()")
}
override fun onDestroy() {
super.onDestroy()
Log.i(TAG, "onDestroy()")
}
}
class Second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second)
Log.i(TAG, "onCreate()")
// 생략..
}
val TAG = "SecondActivity_Lifrcycle"
override fun onStart() {
super.onStart()
Log.i(TAG, "onStart()")
}
override fun onResume() {
super.onResume()
Log.i(TAG, "onResume()")
}
override fun onPause() {
super.onPause()
Log.i(TAG, "onPause()")
}
override fun onStop() {
super.onStop()
Log.i(TAG, "onStop()")
}
override fun onRestart() {
super.onRestart()
Log.i(TAG, "onRestart()")
}
override fun onDestroy() {
super.onDestroy()
Log.i(TAG, "onDestroy()")
}
}
태그 넣어주는곳!
화살표 표시부분에, override fun on start() ~~~ 쭉쭉 넣어주면 된다.
다만 onCreate 부분은 여기 넣어준다!!
그리고
로그캣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실행하면 액티비티의 생명주기를 볼 수 잇다!!!!!!!!
'Kotlin > 안드로이드_[입문]앱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4-3. 액티비티에 생명주기 (0) | 2023.08.18 |
---|---|
[질문]Android4-2_ Intent란? 액티비티간의 데이터 전달 (0) | 2023.08.18 |
[질문]Android4-2_ Intent란? Implicit Intent 암시적 인텐트 수신(인텐트 필터) (0) | 2023.08.18 |
Android4-2_ Intent란? Implicit Intent 암시적 인텐트 (0) | 2023.08.16 |
Android4-2_ Intent란? Intent의 객체 / 명시적 인텐트 Explicit Intent 연습해보기 (0) | 2023.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