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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물 정리 본문

게임/ONCE HUMAN

감염물 정리

[진주] 2024. 11. 29.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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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물 

- 다른게임에서 pet같은 시스템 

 

감염물은 전투, 영지, 창조형으로 나뉜다


전투형 감염물 :

- 활약도 의미X

- [ 어빌리티 등급 ] 이 능력에 영향을 끼친다.

(활성 등급이나 활약도가 높다고 동기화 된 상태에서 트랜스 에너지 회복이 빠르지 않음)

 

 

영지/창조형 감염물 :

트렌스 에너지 보다 [활약도] 가 중요하며, 어빌리티 등급 또한 작업 효율에 영향을 끼침. 

즉, 트렌스 에너지가 높다고 작업효율이 좋아지지 않고, 30~40정도만 차면 작업을 시작함

 


어빌리티 등급 :

1 - 5까지 수치가 랜덤 배정 (높을수록 더욱 효율이 좋음.)

 

활성등급 :

휴식 상태일시 에너지 및 활약도의 회복 효율 1-5까지 수치 랜덤배정 (높을수록 더욱 효율이 좋음.)

 

트렌스 에너지 :

녹색 게이지로 감염물의 체력

 

활약도 :

수치가 높을수록 작업/생산/전투 능력이 향상. 수용함에서 이 수치를 트랜스 에너지로 전환하여 강제로 감염물을 활성화 시킬수 있지만 효율이 매우 떨어짐. (활성화시, 평소 활발하던 감염물이 느릿 or 의욕없는 느낌을 풍김)


변이 특성 

변이특성은 최대 3가지 능력이 부여 될 수 있다.

특성이 조금 좋지 않더라도 어빌리티와 활성등급이 괜찮다면 타협점으로 사용해도 무방.

 

 트랜스 에너지, 활약도 / 회복관련 특성

내면 확장 1 / 2 / 3

최대 트랜스 에너지 30% / 40% / 50% 증가 , 활약도 회복 속도 5% 감소

 
활력 자극 1 / 2 / 3
최대 활약도 30% / 40% / 50% 증가, 트랜스 에너지 회복 속도 5% 감소
 
 
예비 히든 에너지 1 / 2 / 3 / 4 / 5
최대 트랜스 에너지 15% / 20% / 25% / 30% / 35% 증가
 
낙관적인 천성 1 / 2 / 3 / 4 / 5
최대 활약도 15% / 20% / 25% / 30% / 35% 증가
 
전력계 역회전 1 / 2 / 3 / 4 / 5
트랜스 에너지 회복 속도 5% / 10% / 15% / 20% / 25% 증가
 
활력 넘침 1 / 2 / 3 / 4 / 5
활약도 회복 속도 5% / 10% / 15% / 20% / 25% 증가
 
우울 1 / 2
최대 활약도 5% / 10% 감소
 
낡은 1 / 2
최대 트랜스 에너지 5% / 10% 감소
 
활력 공고
최대 활약도 30 증가
 
잠재적 에너지 전환
에너지가 0으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활력 소모하여 에너지 회복

 

 

영지형 감염물 관련 특성

 

방해

활약도 감소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활약도 감소

 

미혹의 행위

트랜스 에너지 감소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에너지 감소

 

인기쟁이

트랜스 에너지 감소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에너지 감소

수면으로 에너지 회복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활약도 5포인트 회복

 

수면의 나한

활약도 감소시 10% 확률로 타 영지형 감염물의 활약도 감소,

수면으로 에너지 회복 시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5포인트 회복

 

농땡이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에너지 및 활약도의 소모 시간 간격이 5% 감소 (에너지 및 활약도 빠르게 소모)

 

일벌레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에너지 및 활약도의 소모 시간 간격이 10% 증가 (에너지 및 활약도 느리게 소모)

 

진정한 노력파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에너지 및 활약도의 소모 시간 간격이 20% 증가 (에너지 및 활약도 느리게 소모)

 

게으름뱅이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복귀 시간 간격 5% 증가 (늦게 복귀)

 

전체 맵 시야

영지형 감염물 작업 시 복귀 시간 간격 10% 감소 (빠르게 복귀)

 

대박 할인

영지형 감염물이 자원을 가지고 복귀 시 5%의 확률로 희귀 결정을 가지고 복귀 (복귀 시간 간격 증가)

 

황야의 정령

영지형 감염물이 자원을 가지고 복귀 시 5%의 확률로 변이한 꽃을 가지고 복귀

 

베테랑

에너지 및 활약도 소모 빈도 증가, 복귀시간 감소 +10% (에너지 및 활약도 빠르게 소모, 빠르게 복귀)

 

심리적 탈진 방지

수면 상태에서 에너지를 회복하면 2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5포인트 회복

 

꿈에는 모든 것이 있다

수면 상태에서 에너지를 회복하면 10% 확률로 기타 영지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10포인트 회복

 

창조형 감염물 관련 특성

 

억제할 수 없는 갈증

감염물의 활약도가 20%보다 낮을 경우, 자원 생산 시 다른 창조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5 소모

 

창조의 불꽃

감염물의 활약도가 20%보다 높을 경우,자원 생산 시 10% 확률로 기타 창조형 감염물의 트랜스 에너지 1포인트 증가, 최대 수용 20% 감소

 

시간 낭비

생산 시간 10% 증가

 

좁은 공간

창조형이 수용 가능한 최대 자원이 10% 감소

 

주머니 공간

창조형이 수용 가능한 최대 자원이 10% 증가

 

자아 파괴

창조형이 자원을 생산하면 5% 확률로 1개를 덜 생산

 

번뜩

창조형이 자원 생산 시, 1% 확률로 10개 추가 생산, 자원 생산 시간 간격 50% 증가

 

자수성가

창조형이 자원 생산 시, 3% 확률로 트렌스 에너지 감소하지 않음

 

정교한 창조

창조형이 자원 생산 시 10% 확률로 트랜드 에너지 감소하지 않음, 자원 생산 시간 20% 증가

 

안정적인 운영

창조형이 자원 생산 시 10% 확률로 활약도 감소하지 않음, 자원의 생산 시간 20% 증가

 

갈급한 욕망

창조형의 자원 생산 간격이 20% 감소(빠르게 생산), 최대 수용 30% 감소

 

 

전투형 감염물 관련 특성

 

 

장사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 +15, 이동 속도 -5%

 

 

식물처럼 평온함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스태미나 +15, 이동 속도 -5%

체력 보존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스태미나 소모 -10%, 이동 속도 -5%
 
두문불출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마을 구역에 있으면 유저 스태미나 +8
 
건강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스태미나 +10
 
내구도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스태미나 -5%
 
속달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플레이어 이동 속도 +5%
 
2교대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 +16, 야간 유저 이동 속도 +12%
 
도시인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마을 구역에 있으면 유저 최대 중량 +15
 
단련 부족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마을 구역에 있으면 유저 최대 중량 -8
 
타수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 +8
 
마음의 부담 경감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이 감소하고 신체 대미지 감소가 증가한다, 최고 +15%
 
무겁고 단단함
해당 감염물과 동기화 후 유저 최대 중량이 증가하고 신체 대미지 감소가 증가한다, 최고 +15%
 
갓 거너
해당 감염물 전투 시 유저의 총기 데미지 +5%

 

 

 

출처 : https://namu.wiki/w/%EA%B0%90%EC%97%BC%EB%AC%BC#toc

 

감염물

원스 휴먼 의 감염물은 다른 게임으로 비유하면 펫(pet) 시스템과 유사하다. 각 감염물은 3가지 전투,영지,창조

namu.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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