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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_Dialog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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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다이얼로그를 만들어보자.
//1.기본 다이얼로그
binding.DIALOG.setOnClickListener {
var builder = AlertDialog.Builder(this)
builder.setTitle("기본 다이얼로그 타이틀")
builder.setMessage("기본 다이얼로그 메세지")
builder.setIcon(R.mipmap.ic_launcher)
}
각 코드는 화면에 이렇게 구성된다.▲
//버튼 클릭 시, 어떤 작업을 할 것인가?
val listener = object : DialogInterface.OnClickListener {
override fun onClick(p0: DialogInterface?, p1: Int) {
when (p1) {
DialogInterface.BUTTON_POSITIVE ->
binding.textView.text = "BUTTON_POSITIVE"
DialogInterface.BUTTON_NEUTRAL ->
binding.textView.text = "BUTTON_NEUTRAL"
DialogInterface.BUTTON_NEGATIVE ->
binding.textView.text = "BUTTON_NEGATIVE"
}
}
}
builder.setPositiveButton("Positive",listener)
builder.setNegativeButton("Negative",listener)
builder.setNeutralButton("Neutral",listener)
builder.show()
이제 listener라는걸 만들어줄거다.
listener라는건 뭐냐면..
이 빌더에 POSITIVE 버튼 뭐 이런거 ( 보통 여기에 확인이나 OK버튼같은게 있음)
이런 버튼을 만들어줄거임.
builder.setPositiveButton("Positive",listener)
builder.setNegativeButton("Negative",listener)
builder.setNeutralButton("Neutral",listener)
버튼은 아래 이 3줄에서 버튼을 만들어주고 ( 여기 보면 줄 끝마다 listener가 붙어있는데, 이게 붙어있어서 버튼을 누를때마다 listener가 호출된다.)
listener함수는 위에 적혀있다.
//버튼 클릭 시, 어떤 작업을 할 것인가?
val listener = object : DialogInterface.OnClickListener {
override fun onClick(p0: DialogInterface?, p1: Int) {
when (p1) {
DialogInterface.BUTTON_POSITIVE ->
binding.textView.text = "BUTTON_POSITIVE"
DialogInterface.BUTTON_NEUTRAL ->
binding.textView.text = "BUTTON_NEUTRAL"
DialogInterface.BUTTON_NEGATIVE ->
binding.textView.text = "BUTTON_NEGATIVE"
}
}
}
이게 리스너 함수인데,
이제 버튼을 눌렀을 시, 어떤 작업을 할지 정해준다.
우린 버튼을 누를 때 마다,
이 텍스트를 바꿔 주는 것을 할것이다. HelloWorld의 텍스트 아이디는 textView이다.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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